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영남

봉하마을(노무현 전대통령 생가)방문 및 통영여행기 (2)

by Your 달고나™ 2008. 9.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상남도 김해시
[기간] 2008.8.28 ~ 2008.8.29 (1박 2일)
[컨셉] 친구와 떠나는 여행
[경로] 청주시 → 대전광역시 → 부산광역시 구포 → 김해시 → 봉하마을 → 김해시 → 통영시 → 대전광역시 → 청주시

진영읍으로 가는 버스가 오는 바람에 아쉬운 생각이 들 새도 없이 급하게 버스에 올라타 봉하마을과 작별을 했습니다. 버스가 많이 흔들리는 바람에 아주머니께서 사주신 커피를 정말 코로 마시는지 입으로 마시는지 모르게 마셨습니다..ㅎ 상당히 와일드하게 버스를 운전하시더라고요..ㅜㅜ
아래 사진은 봉하마을에서 진영읍까지 타고 온 순환 버스이고요 음 12시 20분즘 탓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진영읍 시외버스주차장에서 내려서 찍은거랍니다..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영 시외 주차장에서 김해시내로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시내버스를 기다리는 중에 찍었습니다.
진영읍에서 김해까지 15분 간격으로 버스가 있다네요.. 꾀 자주 있습니다.

김해에 도착해서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을 좀 했습니다.

이 타이밍에 KFC 상품권과 100원 미션을 빼먹을수가 없겠군요^^
1탄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점심을 아주머니께서 주신 떡으로 해결해야 했습니다..
떡 두개로 한창 잘 먹을 청년들의 배를 채울 수 가 없었습니다..

김해에 도착할 쯔음에 우리들의 배는 극도로 고파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택시비로 큰 지출이 있었기에 함부로 돈을 쓸수가 없었고 또 점심은 굶고 저녁을 근사하게 하기로 이미 결정한 상황이라...어쩔 도리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저에게 KFC 상품권이 5,000원권이 있다는 것이 생각이 난 것입니다.^^
아 정말 그 상품권이 이리 희망에 넘치게 할 줄을 몰랐습니다^^

우리는 부푼 가슴을 안고 김해시내에서 KFC 할아버지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KFC 할아버지만 찾으면 할아버지만 찾으면 버거세트를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나 기뻣습니다^^

조금 찾아보니 김해시내가 금방 끝나는것 같았습니다. 안되겠다 싶어서 길 가는 어떤 청년에게 물었습니다..^^
"저기요^^ 길좀 물어볼게요^^ 혹시 김해에 KFC가 어디에 있나요??"
"KFC요?? 글쎄.. KFC 김해에 있다고 들으셨어요?? KFC는 없고 롯데리아는 있어요."

아 절망이었습니다.ㅜㅜ
제가 가지고 있던 상품권은 그냥 종이조각에 불과 해 져버렸습니다..ㅜㅜ

그리고 저희들은 바로 100원 미션을 시작했습니다..ㅎ 복불복 시스템을 조금 가미한..ㅋ
한사람씩 100원을 나누어 주었고 그 100원을 가지고서 먹을 것을 구해오면 1,000원 주는 것이었습니다.ㅎ
시간은 김해를 떠날 때까지..!! 약 2시간이 넘는 시간이었죠!!

길거리에 과자 들고서 돌아다니는 아이에게 100원 주고서 과자 몇개 얻어 먹을려고 했습니다..!!
아 현실은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았습니다..ㅜ
어째 길거리에 아이가 과자를 들고 다니지 않을까요??ㅜㅜ

100원 가지고 어디서 먹을 것 하나 구 할 수 없더군요...
...

그렇게 경제난에 허덕이는 우리들은 100원으로 먹을 것을 구해보려고 노력하면서..ㅋ
입장료가 무료인 대성동 고분 박물관으로 목적지로 정하고 이동하였습니다..!!

꼭 무료라서 간 것은 아니고!!
여행을 하려면 그 지역에 있는 박물관에 가라라는 여행 격언이 있기에!!
박물관에 가면 그 지역 역사와 풍토와 유적을 한 눈에 알 수 있기에..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람요금 무료!! Free!!
김해 여행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가야 시대 매장방법에 대해서, 또 이 일대에서 발견된 고분에 대해서 관람하실수 있어요^^
이런곳에 가서 보는 것이 현장학습!! 살아있는 공부라고 할 수 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 여객 터미널 근처에 있는 봉황동 유젹지에 가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적지 내에서..ㅋㅋ
그림자를 찍는 사진들이 많이 올라오길래 저도 한 번 ..ㅎㅎ
따라해보았습니다..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갸야시대 사람들이 살았던 집을 여러 채 복원 해놓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적지 내에 연못이 있는데 거기에 배 한척이 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적지 내 연못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원래 이대팔 가름마는 안합니다만..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이 너무나 맑아서 하늘을 배경으로^^
날고 있는 저 입니다..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도 이렇게 찍고 싶었는데 친구가 사진기 조작을 잘 못하는 바람에..저는 못찍었습니다..
여러장 찍었지만 다 실패..ㅠㅠ

위 두장은 정말 맘에 드는 사진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적지 내에 망루가 있습니다..
김해지역 청소년들의 비행장소 같아 보였습니다..ㅡㅡ
망루에 올라가 보니 여러가지 낙서들이 되어있었는데 참 재밌는 문구가 있어서 찍어 보았어요..ㅎ
"거침없이 뽀뽀질.. 더더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은 지금 개풀을 보고 계십니다..ㅎ
원래 강아지 풀이죠^^

저는 배고픈 나머지 강아지 풀을 보고 친구들에게 물었습니다..!!
"너네들 강이지 풀 먹는 단 소리 들어봤어??"
"개풀 뜯어 먹는 소리하고 있네."
ㅎㅎ 저희는 한참 웃었습니다..ㅋ

지금듣고 계신 소리는 경상도 김해에서 개풀 뜯어 먹는 소리였습니다..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영행 김해발 시외버스가 3시30분에 있어서
3시쯤 터미널에 와서 기다렸습니다.

이날 날씨가 무지 무지 더웠는데 여객터미널은 에어콘을 안틀어놨습니다.. 선풍기 앞에서 더위와 싸웠습니다..ㅜㅜ
터미널에 있는 매점과 식당은 정말 참기 힘든 유혹이었습니다..ㅜㅜ
하지만 100원으로 아무것도 할 수 가 없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만해도 100원이면 엄청 큰 돈이었는데 말이죠...
오락실이 50원이었을 시절..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해에서 통영가는 승차권 찍어 보았습니다..^^


계속 이어집니다..^^

봉하마을(노무현 전대통령 생가)방문 및 통영여행기 (1)

봉하마을(노무현 전대통령 생가)방문 및 통영여행기 (2)

봉하마을(노무현 전대통령 생가)방문 및 통영여행기 (3)

 

댓글0